이스탄불 여행, 어디에서 머물까? 숙소 위치 추천 리스트
튀르키예의 입구인 이스탄불은 많은 여행객들이 튀르키예 여행을 시작하는 도시입니다.
동서양의 문화가 아름답게 섞인 이 도시만의 풍경은 꽤 이색적이고 아름다운 기억으로 남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여행지이든 여행자들은 여행의 성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로 숙소의 위치를 꼽곤 합니다.
튀르키예의 시작점 이스탄불 역시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는데, 그렇다면 이곳에서 머물며 이스탄불을 돌아보는 동안 어디에 머물면 좋을까요?
이스탄불의 여행자들이 머물기 좋은 지역, 구도심과 신도심으로 나누어 살펴보자.
튀르키예를 여행하는 여행자들은 튀르키예만을 단독으로 돌아보기도 하지만 인근의 다른 국가들을 묶어 돌아보는 여행을 하기도 합니다.
만약 여행의 일정이 이스탄불 인/이스탄불 아웃인 경우라면 인과 아웃 스케쥴을 나누어 이스탄불을 두 곳으로 나누어 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일정을 구성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라면 입국시점에는 다른 도시로 가기 좋은 구도심 지역, 출국 시점에선 공항으로 가기 좋은 신도심 지역에 머물며 숙소를 잡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인과 아웃 지역이 달라 이스탄불에 머무르는 시점이 두번이 아니라면 머무는 동안 숙소를 나누어 옮겨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도심에서 구도심으로 이동한 후 다른 도시로 이동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지역은 역시나 구도심
만약 숙소를 단 한곳만 잡아 이스탄불에 머물며 여행한다면 가장 추천할만한 지역은 아무래도 볼거리가 많은 구도심 지역을 추천하는 경우가 좀 더 많을 것입니다.
구 도심 지역에는 이스탄불의 오랜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문화, 역사 전반의 여러 볼거리들이 모여있고, 우리가 튀르키예 여행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대부분의 것들을 이곳에서 해볼 수 있을 만큼 여행자들을 위한 편의가 밀집되어있기도 합니다.
다만, 이 지역의 경우 형성된지 오래된 지역이라, 유난히 돌로 만들어진 거리가 많다는 점은 캐리어를 들고 움직이는 여행객들에게는 약간 불편한 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시르케지 지역 - Sirkeci
구 도심 지역에서 가장 많이 추천되는 지역은 바로 시트케지 지역입니다.
이 지역은 시르케지 항구와 시르케지 역이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고 도보 이동으로 그랜드 바자르 등의 관광지구로도 이동이 충분히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여행자들이 많은 지역에 해당하는 그랜드 바자르 지역에서 약간 거리가 있으면서 해안을 끼고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저녁이 되면 좀 더 조용히 편안하게 쉬기 좋고,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어 야경을 즐기기에도 꽤 좋은 위치입니다. 또한 신도시로 넘어가기도 좋은 위치라 많은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지역에 해당합니다.
그랜드 바자르 지역
그랜드 바자르 지역은 튀르키예 하면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상가 지역에 해당합니다.
구 도심의 상업지구이기 때문에 여행자들이 구도심을 여행하기에는 가장 좋은 위치이며 어지간한 구도심의 거의 모든 관광지들을 도보로 돌아볼 수 있는 가장 중심이 되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다만, 아무래도 관광지역의 중심부이기 때문에 약간의 소음이 있다는 점은 단점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여러 스타일과 가격대의 숙소들이 꽤 많은 점도 장점으로 꼽히는 지역입니다.
술탄 아흐메트 지역
구 도심 지역에서 살펴볼만한 가장 인기가 많은 숙소 추천 지역은 바로 술탄 아흐메트 지역입니다.
술탄 아흐메트 주변의 지역 역시 여행을 하기에 좋고, 아름다운 풍경을 가진 곳이며 꽤 괜찮은 숙소들이 많은 지역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이 지역을 일부러 찾아 숙박을 하는 여행객들도 꽤 있는 편이기도 합니다.
단지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이 지역의 경우 경사가 있는 구역이 꽤 있는 편이라 만약 짐이 많은 여행객이라면 굉장히 고생스러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때문에 아름다운 풍경에 끌려 이 지역에 머물고 싶다면, 자신의 짐이 어느 정도인지, 또, 숙소의 위치가 어디인지 한번쯤 살펴보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외 지역,
구 도심 지역에는 그 이외에도 이들 지역의 중간 지점 쯤에 위치하고 있는 숙소들이 꽤 있습니다.
이 중에는 가격대가 합리적이고 컨디션이 좋아 평가가 좋은 숙소들도 있기 때문에 이런 곳들을 골라 머무는 것도 가성비 있는 여행을 꾸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이스탄불 대학 근처와 라렐리 지역, 그리고 아야 소피아와 톱카프 궁전 중간지점쯤입니다.
한 가지 팁이 있다면 여행을 할 때에는 주로 도보나 트램을 이용하게 되기 때문에 트램라인을 중심으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숙소를 선택한다면, 가장 인기 있는 지역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편리하고 좋은 장소의 숙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4.08.23 - [복지정책] - 튀르키예 이스탄불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즌은? - 터키 여행정보 알아보기
2023.04.26 - [여행정보] - 아시아나 항공 캐리어 파손, 분실 보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