튀르키예의 봄, 여행하기 좋을까?
튀르키예는 1년 내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은 여행지입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나 사랑받는 튀르키예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하기 좋은 때와 그렇지 않은 때가 분명 존재하긴 존재하는 것이 사실.
그래서 이번에는 1년 중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여행하기 좋은 튀르키예의 봄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튀르키예의 1년 날씨 변화는 어떨까?
튀르키예는 우리나라에 비해 영토의 크기가 꽤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때문에 튀르키예의 어느 지역인가에 따라 1년 날씨도 꽤 큰 차이가 나기 때문에 1년 날씨를 볼 때에는 가장 먼저 이스탄불을 중심으로 살펴보게 됩니다.
다행인 점은 튀르키예 여행의 입구이자 가장 핵심 중 한 곳이 바로 이 이스탄불이기 때문에 필수 체크 지역이 바로 이 지역이기도 하다는 사실은 매우 다행이기도 합니다.
1년 중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
그렇다면 튀르키예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꼽히는 때는 언제일까요?
바로 봄과 가을입니다. 그 중 가장 인기가 좋은 시기는 바로 3월~5월의 봄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봄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 중 한 때이지만 튀르키예 역시 이 시즌에 날씨가 평균적으로 가장 온화한 시즌.
특히 3월부터 5월의 시즌 중 가장 여행하기 좋은 때는 3월 중순부터 4월 말 정도로 꼽히고 있습니다.
그 외 가을 역시 튀르키예를 여행하기 좋은 때로 꼽히는데 9월 말~10월 중순까지도 여행하기 매우 좋은 때로 꼽히고 있습니다.
주요 관광지들의 날씨는 어떠할까?
그렇다면 이스탄불 이외에 튀르키예의 주요 여행지들은 이 기간동안 날씨의 변화가 어떨까요?
주요 관광지로 꼽히는 많은 도시들 중 평균적으로 가장 기온이 낮은 곳은 바로 카파도키아입니다.
카파도키아는 3월까지도 영하의 기온인 경우가 있을만큼 다른 지역에 비해 기온이 낮은 편이라 이를 감안하여 여행코스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안탈리아의 경우 상대적으로 기온이 높아 5월에 접어들면 한 낮에는 슬슬 더위를 살짝 느낄 수 있으니 이 부분을 고려해 주세요.
봄에는 튀르키에 자체에 비가 그리 많이 내리지 않기 때문에 동남아를 여행하는 것 처럼 많은 강우량을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모로 이 시즌에는 기온이 그리 낮지도 높지도 않은 것은 물론 비도 많지 않아 여행하기에는 최적의 시즌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3~5월 휴가시즌을 피해 튀르키예를 여행한다면 가장 좋은 시즌을 선택한 매우 좋은 선택이며, 일정을 조정할 때에는 항공료가 저렴한 시기를 잘 선택해 여행하면 합리적인 여행도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