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세리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혹은 괴레메로 가는 방법.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로 가는 방법 중 가장 잘 알려진 방법은 이스탄불 국제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근처의 카이세리 공항으로 이동한 후 육로로 조금 더 이동하는 방법입니다.
튀르키예는 생각보다 나라의 규모가 크고 차량을 이용하여 이동하는 경우 장시간 이동하는 구간들이 꽤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의외로 국내선들이 잘 발달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스탄불에서 카이세리 공항 역시 이런 구간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실제 여행객들이 주로 여행을 위해 방문하는 괴레메로 가기 위해서는 어떻게 이동해야할까요?
카이세리 공항에서 괴레메로 가는 여러 방법.
카파도키아를 상징하는 기구체험등을 하기 위해서 카파도키아는 괴레메라는 이름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카이세리 공항에서 괴레메로 가기 위해서는 택시를 이용하거나 혹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 공용이동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중 대중교통은 ①카이세리 터미널에서 괴레메로 가는 플릭스버스를 이용하는 것이고 그 외에는 ②사설로 운영되고 있는 벤 차량을 이용해 카파도키아로 이동하는 방법들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①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방법
카이세리 공항에서 괴레매로 이동하는 대중교통은 플릭스버스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카이세리 공항에서 바로 괴레메로 갈 수 있을 정도로 접근성이 좋은 것은 아니고, 일단 카이세리 공항에서 카이세리 시내의 터미널까지는 별도로 이동해야 합니다. 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해 터미널로 이동하거나 차량공유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카이세리 터미널에서 플릭스버스를 이용하여 대략 1시간 정도면 괴레메 터미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구간은 1일 평균 15회 내외로 운영되며 이동스케줄이 시간별로 약간씩 간격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이 있는 경우 예약을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구간의 예약은 omio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② 미니밴으로 이동하는 방법
다음으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사설회사에서 운행되고 있는 미니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종의 픽업서비스로 카이세리 공항과 괴레메 구간을 이동하는데 꽤 유용한 서비스로 사전에 예약을 할 때 이용하는 항공편의 정보를 입력하면 여행일 즈음에 whats app메신저를 통해 정확한 미팅 포인트와 이용방법 안내가 안내되니 이 안내에 따라 대기하고 있던 기사와 만나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이동이 없고, 기사분이 대기 후 픽업하는 방식이라 아무래도 초행길인 여행객들에게는 단연 편리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대중교통의 경우 omio를 통해 예약할 때 위와 같은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omio를 이용한 대중교통 이용방법은 하단의 포스팅을 통해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해 두었으니 예약 시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사설 픽업의 경우 클룩을 통해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2024.08.24 - [복지정책] - 이스탄불 숙소 추천 크론턴 디자인 호텔 - Cronton Design Hotel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