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카파도키아 항공기로 이동한다면?
튀르키예! 하면 떠오르는 가장 대표적인 튀르키예의 관광지는 바로 카파도키아입니다.
기묘한 모습으로 솟아오른 여러 봉우리들 사이로 떠오르는 많은 수의 기구들은 생각보다 꽤 장관을 이루는 곳.
사진 한장만으로도 튀르키예를 떠올리게 할 만큼 매력적인 곳이 바로 이 카파도키아이기도 하기 때문에 튀르키예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은 반드시 이곳을 필수 코스로 방문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곳, 카파도키아는 어떤 방법으로 가야 할까요?
보통은 이 구간의 이동을 버스 혹은 항공기 두 가지 방법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스탄불에서 카이세리로 가는 공항은?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로 가기 위해서는 먼저 이스탄불→카이세리 공항으로 이동한 다음 다시 카이세리→카파도키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스탄불에서 카이세리로의 이동은 항공을 이용하는 경우 1시간 30분이 조금 덜 걸리는 거리이고, 다시 카이세리에서 카파도키아로 가는 여정이 비슷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총 이동시간은 3시간 정도이지만, 이스탄불 도심에서 공항까지의 이동이나 비행기 수속등의 자투리 시간들을 더하면 대략 7~8시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되는 것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스탄불 공항에서 카이세리로의 여정은 이스탄불의 관문 역할을 하는 이스탄불 국제공항과 함께 이스탄불 사비하 공항에서도 시작할 수 있어 항공권을 구매할 때에는 ①이스탄불 국제공항→카이세리, ②이스탄불 사비아 공항→카이세리 공항으로 이동하는 스케줄을 모두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스탄불 사비하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공항으로
이스탄불 사비하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공항으로 이동하는 경로에서는 이스탄불 내에서 운행되고 있는 저가항공들이 주로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선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관광지로 유명한 두 지역을 이어주는 노선인만큼 인기는 꽤 있는 편.
하지만 비수기 기준으로 하여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운행이 이루어지는 항공 편들도 있어 최근에는 여행객들이 많이 찾고 있는 구간의 공항입니다.
이스탄불 국제공항에서 카파도키아.
이스탄불 국제공항에서도 바로 카파도키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국제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저가항공의 이동 편이 아닌 튀르키예 국적이긴 터키항공이 운행을 하고 있어서 운임은 살짝 상대적으로 높은 항공편이 운행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구간, 예약은 필수.
앞서 언급한 대로 운임을 고려한다면 국제공항이 아닌 사비하 공항이 조금 더 유리합니다.
사비하 공항에서 카파도키아 공항으로 이동하는 경로에서는 비수기 기준 한화 4만 원 내외의 아주 저렴한 항공권도 종종 보이기 때문에 여행경비를 고려한다면 절대적으로 유리한 편.
다만 인기가 많은 구간인만큼 사전에 빨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저렴한 티켓을 겟! 하는 방법입니다.
티켓을 예매하기 전에는 반드시 스카이스캐너 등의 항공권 비교 사이트들을 통해 가격을 확인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티켓을 겟! 한다는 팁! 꼭 기억해 주세요.
https://mytrip23.com/12go-%ec%98%88%ec%95%bd-%eb%b0%a9%eb%b2%95/
2024.09.10 - [복지정책] - 이스탄불에서 카파도키아 버스로 가는 방법 - Istanbul→Cappadoci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