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의 양명산은 타이베이를 여행하는 여행객들이 투어를 이용하여 돌아보기 좋은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하지만 일정에 약간의 여유가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자 하는 여행자라면 버스를 이용하여 양명산의 여러 관광스폿을 돌아보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대중교통으로 양명산 돌아보기 좋은 경우
사실 양명산은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명산이면서 동시에 볼만한 거리들이 꽤 많은 곳입니다.
자연이나 아름다운 풍경을 보는 것을 즐기는 여행객들이나 혹은 트래킹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시간을 내어 양명산에 올라 풍경을 즐기는 것도 꽤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좀 더 편안하게 양명산의 유명 명소들을 돌아볼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자율도가 낮기 때문에 여유 있게 여행을 즐기는 분들께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양명산을 돌아볼 때에는..
대중교통으로 양명산을 돌아볼 때에는 양명산 자체를 하루 안에 돌아볼지 아니면 천천히 구간을 나누어 돌아볼지를 먼저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양명산을 여유 있게 돌아보는 여행객들의 경우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여행자 셔틀버스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인 베이터우 온천에서 양명산 꽃시계를 거쳐 대나무 호수까지 가는 구간을 첫 번째 구간으로 나누어 돌아보고, 시간이 허락하는 경우 샤오유켕 지역과 칭티엔강 초원등을 추가로 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중교통으로 이동하는 경우 방향을 정하여 돌아볼 것
만약 대중교통을 이용해 하루 안에 위의 구간들을 다 돌아볼 예정이라면 베이터우 온천박물관에서 시작하여 칭티엔강 까지 돌아본 후 스린 MRT로 돌아오는 코스를 정하는 것이 좋으며, 스린으로 돌아온 후 스린 야시장까지 돌아보며 시간을 보낸다면 완벽한 하루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신베이터우 온천 박물관부터 대나무 호수까지는 S9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대나무 호수에서 샤오유켕 지역까지는 1717번 버스, 샤오유 캥 지역에서 칭티엔강 초원까지는 108번 버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칭티엔강 초원에서 스린 MRT로 돌아올 때에는 S15번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스린 MRT역에서는 도보 15분 정도면 야시장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전에 일찍 서두르면 대중교통으로 충분,
양명산을 둘러보는 여행은 사실 조금 서둘러야 하루 안에 할 수 있는 투어 코스이긴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이용하는 이동자체는 그리 오래 걸리지 않지만, 각 구간마다 돌아보는 시간들도 꽤 걸리는 편이고 버스의 배차 간격이 생각보다 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이동하는 시간들이 좀 걸리는 편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 루트로 이동을 할 때에는 점심을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되는 부분이 살짝 있는데 다행히 대나무 호수 인근에 꽤 괜찮은 식당이 있기 때문에 이 식당에서 식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식당들이 모여 있는 곳은 대나무 호수에서 도보 10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된답니다.
투어를 이용하는 경우의 장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양명산을 둘러보는 것이 불가능하진 않지만 아무래도 시간효율상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투어를 이용하는 것도 매우 좋은 방법으로 투어를 이용하는 경우 정해진 시간 내에 양명산과 더불어 다른 경유하는 지점의 투어스폿까지 묶어서 살펴볼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과, 양명산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으니 내용을 확인 후 선택하시면 좀 더 알찬 투어를 할 수 있습니다.
대만여행의 경우 동남아 지역과 동북아 지역의 여행상품은 물론 입장권등의 여행서비스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클룩을 이용하면 경제적인 여행도 가능합니다.
2024.03.01 - [복지정책] - 대만 타이베이 호텔 추천 이스틴 타이베이 - Eastin Taipei Hotel
2024.02.16 - [복지정책] - 3월 타이베이 날씨 및 여행정보 알아보기
해당 포스팅은 일부 제휴링크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