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동반한 여행을 하는 경우, 만약 대만을 여행지로 선택하셨다면 제가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지역은 바로 이란입니다. 이란은 다른 대만의 지역에 비해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액티비티가 꽤 다양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중 하나가 바로 이 돌고래와칭입니다.
자연에서 그대로 뛰어 노는 돌고래들을 만나는 투어
사실 돌고래 투어는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경험하기 힘든 투어 중 하나입니다.
간혹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제주 앞바다에서 가끔 돌고래가 목격되는 경우가 있다고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좀처럼 자연 상태 그대로의 돌고래를 보기 힘든 것이 사실.
하지만 우리보다 조금 더 위도가 낮은 일부 국가들 중 일부에서는 무리를 지어가는 돌고래 떼들을 만날 수 있는 곳들이 있으니 그곳 중 한 곳이 바로 대만의 이란입니다.
이란의 자오시에서 갈 수 있는 곳!
돌고래와칭이 진행되는 곳은 이란 지역에서 온천지역으로 유명한 자오시의 우시 포트에서 진행됩니다.
타이베이에서 이동하게 되면 대략 50분이면 도착하는 매우 가까운 지역이지만 기왕이면 이란 지역에서 3~4일 머무르면서 돌고래와칭을 비롯한 온천투어들을 하면 더 좋은 곳이며, 자오시 시내에서는 택시나 버스를 이용해서도 이동이 가능한 곳이기도 합니다.
돌고래 투어 특정상 돌고래들이 몰리는 시간대가 주로 있는 편이기 때문에 시기에 따라 약간씩 조정이 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더운 여름에는 조금 일찍 투어를 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았답니다. 공식적인 투어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수기(6-8월): 08:00, 10:00, 13:00, 15:00
비수기(3-5월, 9-11월): 10:00, 13:00
30분 일찍 체크인 카운터에 도착 / 투어의 진행시간은 대략 2시간~2시간 30분
특히 여름 성수기 기간에는 날씨도 꽤 덥기 때문에 의외로 오전 08:00시 시간의 투어가 생각보다 많이 몰리는 편입니다.
사전에 반드시 일정이 정해지는대로 예약을 해주셔야 원하는 시간대에 투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 주세요.
만약 조금 일찍 투어를 하지 못할 상황이라면 햇빛을 막아줄 준비를 철저하게 하고 투어를 시작해 주세요.
그럼 투어는 정말 할 만할까?
사실 저의 경우 이미 발리 등 다른 나라에서 이와 같은 유사한 유형의 돌고래 투어를 미리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발리의 돌고래 투어는 별도의 섬 투어등이 없고, 작은 전통 배들을 이용해 투어를 진행하기 때문에 정말 많은 배들이 몰려드는 다소 희한한 풍경을 보게 되기도 합니다.
그에 비해 대만의 돌고래와칭은 상대적으로 몰려드는 배가 많지 않았다는 점에서 좀 더 여유롭게 투어를 행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의외로 구이섬의 투어도 꽤 만족스러워 돌고래 와칭이 되지 않더라도 꽤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린아이들도 돌고래 와칭만큼 섬 투어를 의외로 즐기는 것 같아 만족도가 높았고, 투어가 일찍 종료되면 바로 앞에 난양미술관이 있기 때문에 미술관도 함께 돌아볼 수 있어 시간을 보내기에 꽤 좋았다는 점에서 충분히 추천할만했습니다.
이란 지역에서 숙박을 하는 여행객들, 특히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투어로 해당 투어를 추천하며, 투어 예약은 클룩을 통해 진행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니 클룩을 통해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연 그대로의 풍경과 돌고래를 경험해보고 싶다면! 한 번쯤 경험해 보세요!
2024.01.06 - [복지정책] - 타이베이에서 쟈오시로 온천여행 가기 - Taipei → Jiaoxi
2023.12.14 - [복지정책] - 쟈오시에서 머물만한 온천 숙소 추천 - 어디에서 머물까?
댓글